본문 바로가기
소소한것들/저탄고지 다이어트일지 (LCHF, 케톤다이어트)

저탄고지 다이어트 (LCHF) 재시작 12일차_닥터밀로 시작

by 시계의온도 2019. 7. 26.

 

 

중간에 개인적인 사정으로 2일은 탄수화물 식단을 할 수 밖에 없었다. 그래서 마음다잡고 7/23일 부터 도착한 닥터밀로로 먹은지 3일차. 닥터밀로에 대한 평가는.. 매우 클린하다. 그러하다. 정말 클린하다. 맛있는데 클린해. 클린해서 너무 슬프다. 왜냐면 맛이 클린한 나머지 몸이 정화되는 기분이기 때문이다. 후. 그래도 3일째 먹어본 결과 더위때문인지 헷갈리지만 수족냉증이 있는 손과발이 덥다. 그리고 시작할때 케톤수치가 0.1로 아주 미미했는데, 3일째 중간중간 아이스크림도 먹었지만.. 0.5로 케톤 수치상승. 밀로에 따르면 시간당 5g 정도의 적당한 체지방 분해 중이시다. 

 

그리고 대망의 몸무게는 요지 부동이다. 제발 좀 내려갈 수 없니..? 물론.. 내가.. 집에서 정말 겨울잠 자는 곰처럼 1도 안움직이고 전자렌지에 식단만 돌려서 먹었다만. 그래도 엽떡병에 걸려서 엽떡앓이를 하면서도 배달의 민족을 실행시키지 않았는데. 정말 아는 맛이 더 힘들다고, 엽떡이랑 사천짜파게티 먹고 싶은 욕망을 내리누르는게 너무 힘들다.

 

밀로 식단을 하면서 느낀건데, 그동안 야매키토 했구나 싶다. 그리고 클린키토는 참 맛없..물론.. 일반 다이어트 식에 비하면 매우 맛있고 밀로 식단은 고기촉촉에 채소 상큼에 샐러드도 다양해서 좋지만 평생먹기에는.. 힘겹다. 엄마가 해주는게 맛있는데, 한국식 키토요리 원데이 클래스 같은거 없을까? 수강의욕 100%다. 물론 진주님의 해피키토키친(약칭 해키키)이라는 책도 구비해두었지만, 음.. 오븐이 없고 시간도 없고 귀차니즘 앓은지 좀 된 사람들에게는 레시피북만으로 요리하는건 어려운데다가 원하던 맛도 안나온다. 스아실 엄마 아부지가 옆에서 온갖 건강해보이는 반찬과 요리들을 선보이시는데, 그걸 젓가락만 얹으면 되는데 거부하고 키토하는거 참 귀찮고 힘들다. 

 

해피키토키친 요리책

 

다시 닥터밀로 후기로 돌아가서 닥터 밀로는 키생아 즉, 키토를 처음 시작하시는 분이라면 과감하게 질러보는게 좋은 식단이다. 시작할때만큼 의지가 넘쳐날때도 없으니까. 비록 좀 느끼하고 맛은 없는데.. 양에 대한 개념이 잡히는것 같다. 그리고 제일 좋은건 상담을 해주신다! 코치님께 물어보면 대부분 안돼요안돼 자제하세요 이지만.. 정말 친절하게 거의 바로 답을 해주신다. 

 

Q. 라면 국물만 먹어도 되나요? 

A. 평소엔 드시지 말고 휴식데이때만 소량 드세요

Q. 김치 먹어도 되나요? 

A. 보내드린 묵은지 같은정도의 맛과 양으로 소량 드세요 

 

처럼. 갖가지 질문에 답을 주신다. 이게 생각보다 멘탈 잡는데 도움이 된다. 닥터밀로의 엄청난 가격의 반은 인건비이지 않을까 싶은. 

 

어쨌든 그간 먹은 밀로 식단 정리. 

끼니당 고기류는 고등어,삼치,목살, 삼겹살, 양지, 오리고기, 샐러드는 로메인,치커리 익힐 야채팩에는 단호박, 고구마 과일 아주아주 조금, 브로콜리, 청경채 등으로 이루어져 있다. 그리고 대망의 샐러드소스. 다양한데.. 이건.. 밀로에서 제발 팔아줬으면. MCT오일과 앵커버터 그외에 다양한 드레싱류로 이루어져 있다. 달다는 평이 많던데 나는 그냥 맛있다. 

참고참고 또 참은 인내심처럼 살이 쭉쭉 빠지길, 케톤이 지방을 마구 소비하길 기대하며. 자꾸 내맘을 들었다 놨다하는 인바디가 확실히 66을 가리킬때까지. 정체기 67kg, 돈(?)과 함께 밀로도시락으로 극복해 보길 기대한다. 

 

※저탄고지, 케톤다이어트, 케톤, 키토 다이어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