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앱테크 부업 정리

by 시계의온도 2019. 7. 10.

일단 재테크 까페 2곳을 먼저 소개한다. 

 

1. 월급쟁이재테크까페 

줄여서 월재연. 일단...가입하고 보면 정말 유용한 정보들이 넘쳐난다. 초반에는 완전 신세계에 눈을 뜬 기분이었다. 여기서 다양한 글들을 보다보면 재테크에 대한 시각과 사람들이 어떤 노력을 하고 있는지에 대해서 새롭게 알게된다. 각종 앱테크와 소소한 생활팁들이 가득하며 최신정보들도 많다. 

 

2. 짠돌이부자되기까페 

월재연이랑 비슷한 까페. 주로 월재연을 애용하지만 가끔씩 들어가본다. 유용한 정보들이란 거의 비슷하기 때문에 월재연이랑 정보가 겹치는 경우가 많다. 그래도 한까페만 이용하기보단 둘다 이용하는게 재미도 있고 유용하다. 

 

이 두까페에서 추천했던 여러가지 재테크 방법중, 바쁜 직장인이면서 게으른 나에게 맞는 몇가지 앱테크로 정리해보았다. 초보라면 이것저것 의욕적으로 다 해보는것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한다. 월재연에 보면 이것저것 해보다보면 결국 한두가지만 하게 된다고 하던데, 완전 공감한다. 

 

 

아래 추천하는 앱테크는 포인트가 사라지지 않으면서, 세상 게으르게 해도 조금씩 쌓여서 티끌모아티끌이 되는 앱테크 모음이다. 하지만 은행이자율보다는 높으며, 노력없이 얻는 결과라는 점에서는 참 유용하다. 

 

전부 플레이 스토어에서 다운받으면 된다. 

1. 하나멤버스

출석체크, 룰렛, TV룰렛, 포인트전환을 통해서 포인트를 모을 수 있다. 포인트 전환이란 엘포인트나 네이버 페이로 포인트를 전환할 경우에 2%를 하나멤버스 포인트로 적립해주는 걸 말한다. 그리고 무료 충전에 가면 걷고 머니쌓기 탭이 있는데 월 300,000보 즉 1일 1만보 이상을 걸으면 월초에 500포인트씩 적립해준다. 

 

 

2. 캐시워크, 캐시슬라이드 스텝업

캐시워크는 하루 1만보, 100포인트까지 캐시슬라이드 스텝업은 제한없이 포인트를 적립해준다. 필자는 하루에 기본 1만 3천~7천보씩 걷기때문에 적립금이 꽤나 쏠쏠한 편이다. 캐시워크는 보물상자를 클릭해야 적립해주고 스텝업은 그냥 적립을 해주는데 목표달성시 가위바위보를 하면 추가로 적립해준다. 다들 보석상자 클릭하기 귀찮다고 하는데, 나는 회의시간에 하면 꿀잼인터라 ㅎㅎ 캐시워크는 2달동안 2,300캐시, 스텝업은 2,500캐시 정도 쌓였다. 티끌모아티끌이긴 해도 두개 합치면 두달에 오천원인 셈이니 뭐 나쁘진 않다. 다만 둘다 화면 슬라이드가 있어서 핸드폰 켤때 좀 귀찮다. 

 

 

3. 시럽출석체크 

아침에 일찍 일어날 수만 있다면 더 받을 수 있겠지만.. 나는 그것이 불가능한 인간이기 때문에 그냥 40원에서 만족하고 있다. 언제까지 이벤트를 할지 모르겠지만 하루에 무려 40원씩 적립해준다! 거기에 추가로 CMA이벤트를 하고 있으니.. 요즘 같은때에 하기 좋은 앱테크. CMA는 하단 글에 소개해 두었다. 

https://timegoes.tistory.com/33

 

CMA 비교 (sk증권, 신한금융투자, 한국투자증권,삼성증권)

CMA란? 증권사 수시입출금통장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단, 예금자보호가 되지 않지만 높은 이율이 붙는다. RP,MMF,MMW,발행어음 등의 자산에 투자하는 형태로 나뉘며 RP보다는 MMF나 MMW가 더 수익율이 더 높다. 하..

timegoes.tistory.com

 

4. 삼성화재 애니핏 

잘 모르시는 분이 많은것 같다. 이건 누구나 할수 있는 앱테크는 아니고, 삼성폰을 쓰며 삼성화재에 보험이 5만원 이상 들어있는 분이라면 할만하다. 출첵으로 하루 10원씩 300원, 1만보 이상 걸으면 100포인트씩 주고 중간중간 퀴즈를 맞추면 또 준다. 그리고 월말에 목표를 달성하면 최대 1500포인트씩 주는데 따라서 최대 수익은 월 4800원까지도 되겠다. 이 어플의 좋은점은 보험가입 고객 대상이라서 그런지 포인트가 후하고, 심지어 매일 안하고 시간이 지나도 포인트를 준다는 점이다. 하루이틀 놓치더라도 목표만 달성했다면 포인트를 준다. 

 

삼성화재 애니핏 (anyfit) 다운로드 받는법 

다운받는 방법은 삼성헬스 하단 건강콘텐츠 클릭 후 상단 이벤트로 들어가서 애니핏 서비스를 다운받아야 한다. 이거 몰라서.. 고객센터에 전화까지 했었다. 4번까지 완료하고 나면 삼성헬스에 애니핏이 생겨있다. 

그리고 애니핏에 접속하면 이렇게 이벤트와 나의 걸음수를 볼 수 있다. 

 

은근히 어플이 홍보가 안되었는지.. 주변에 쓰시는분이 없다.. 하지만 쏠쏠하니 가입요건이 된다면 쓰시길. 

 

그렇다면 이렇게 해서 모은 포인트를 어떻게 현금화하는가!! 가 문제겠다. 사실 스타벅스나 등등 브랜드를 자주 애용하시는 분이라면 그냥 기프티콘 사서 쓰시면 된다. 하지만.. 그런곳에 안가고 더 살뜰히 아끼신다면! 기프티콘을 팔 수 있다. 물론 후려쳐서 팔리기 때문에 포인트 그대로 보다 20%는 깍인다. 하지만 스벅등을 직장동료와 자주 가시는 분이라면! 여기서 구매하실 경우 기본 할인 10%이상이라 쏠쏠하다. 

 

바로 기프티스타. 

 

별도로 뭘 할 필요가 없고 그냥 카톡창에 기프티스타라고 치면 바로 답이 온다. 기프티콘을 사진찍어서 보내면  매입가를 알려주고 바로 입금해준다. 다만 근무시간내에만 가능하니.. 직장인이라면 점심시간을 이용하자. 

 

기프티스타 기프티콘 판매방법 

다만 여기서 살경우 유효기간이 짧으니, 주문할때 사도록 하자. 그리고 시간 지나면 환불도 안해준다.

 

이상 요즘 하고 있는 앱테크들을 정리해 보았다. 큰돈은 안되지만, 하면 나름 재미도 있고 쏠쏠한 부업이다. 

 

댓글